이해는 어렵지 않았는데 퀴즈를 풀려고 하니 여기저기 자꾸 오류가 난 하루. 내일 프로그래머스 0단계정도 난이도의 타임어택문제를 풀어본다고 했는데 어제 딱 문제 풀러 들어갔다가 포기하고 나온 나로서는 제발 한 문제라도 풀자라는 심정이다.
1-15.객체지향언어(4)접근제어자
: 멤버 변수 / 함수 혹은 클래스에 사용되며 외부에서의 접근을 제한하는 역할
*private :같은 클래스 내에서 접근 가능
*default : 같은 패키지 내어서만 접근 가능
*protected : 같은 패키지 내에서, 그리고 다른 패키지의 자손클래스에서 접근 가능
*public : 접근제한이 전혀 없다.
(좁음) (넓음)
private → default → protected → public
1-16.객체지향언어(5)추상클래스, 인터페이스
*추상클래스(abstract class)
: 추상클래스를 선언할 수 있는 클래스/ 클래스와는 다르게 상속받는 클래스 없이 그 자체로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없다.
(추상메소드 : 설계만 되어 있고 구현체가 없는 것)
*인터페이스(interface)
: 객체의 특정 행동의 특징을 정의하는 간단한 문법 / 접근제어자, 리턴타입, 메소드 이름만을 정의
1-17.객체지향 퀴즈
1-18.예외, 에러처리
목적 : 1. 예외의 발생으로 인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비정상 종료를 막기 위해서
2. 개발자에게 알려서 코드를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게 위해서
-JAVA에서는 상속을 이용해서 예외(exception)를 표현
*try-catch(-finally)형식
:try-예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코드를 구현 / catch - exception이 발생한 경우 코드를 구현 / finally - 예외의 발생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수행되어야하는 코드를 구현
*try-with-resource형식
1-19.예외, 예외처리 퀴즈
1-20.날짜와 시간 다루기
now() vs of()
위 예제에서 사용한 now() 와 of()는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됩니다. now()는 현재의 날짜 시간을, of()는 지정하는 값이 필드에 담긴다.
'스파르타 부트캠프(spring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내일배움캠프_spring] 3주차_알고리즘(~3-9) (0) | 2022.11.17 |
---|---|
[내일배움캠프_spring] 3주차_JAVA 문법(~1-28강.완강) (0) | 2022.11.16 |
[내일배움캠프_spring] 3주차_JAVA 문법(~1-14강) (0) | 2022.11.14 |
[내일배움캠프_spring] 주간회고 WIL - 2주차 (1) | 2022.11.14 |
[내일배움캠프_spring] 2-1주차_알고리즘(3-9강) (0) | 2022.11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