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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파르타 부트캠프(spring)

[내일배움캠프_spring] 4주차_미니프로젝트2(4일차)

호텔 관리 프로그램 발표 및 피드백

알고 가야하는 내용들 정리


**부족한 부분**

  • Entity

:실제 DataBase의 테이블과 1 : 1로 매핑되는 클래스로, DB의 테이블내에 존재하는 컬럼만을 속성(필드)으로 가져야 한다.

  • 캡슐화

: 관련이 있는 변수와 함수를 하나의 클래스로 묶고 외부에서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은닉. 객체가 제공하는 필드와 메소드를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. 접근제어자를 통해 이루어진다. 

  • 정규식

: 특정한 규칙을 가진 문자열의 집합을 표현. 문자열, 텍스트 처리에 특화된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.

  • 디버깅

: 프로그래밍을 할 때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 때 코드를 디버깅하여 한 단계 한 단계 코드를 흘러보내 어느 부분에서 에러가 났는지 확인을 할 수 있다.

  • 난수 

: 랜덤 숫자.  정의된 범위 내어서 무작위 추출. 누구도 다음 값을 확신할 수 없다.

 

 

**알고 가야할 내용**

  • Call by Referrence

: 메서드 호출 시 파라미터(매개변수)를 전달하는 방법. 참조(주소)를 직접 전달하기 때문에 호출자의 변수와 수신자의 파라미터는 완전히 동일한 변수. 

  • CSV파일 입출력

:각 필드를 쉼표로 구분한 텍스트 파일. csv파일의 절대 경로를 입력해서 사용. 기존 값에 이어 쓰려면 true를 지정, 덮어 쓰려면 true삭제

public void UseCSV(){
    File csv = new File(.csv의 절대경로);
    BufferedWriter bw = null; //출력스트림 생성
    try {
        bw = new BufferedWriter(new FileWriter(csv,true))
    }
}
  • 깃 브렌치

::커밋 사이를 가볍게 이동할 수 있는 일종의 포인터. 원래의 코드와는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해준다.

  • Exception

: 어떤 원인으로 비정상적인 동작을 일으키며 프로그램이 종료될때, 조건문을 통해서 예측 가능한 상화에서의 오류를 제어할 수 있다. try,catch,finally 라는 키워드로 예외를 처리할 수 있다. 모든 예외는 Exception이라는 클래스를 상속받는다.

  • SOLID

: 객체지향 설계 5대 원칙

  • SRP (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 단일 책임 원칙
  • OCP (Open Closed Principle) 개방 폐쇄 원칙 - 자신의 확장에는 열려 있고, 주변 변화에는 닫혀있다.
  • LSP 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 리스코프 치환 원칙 - 인터페이스와 클래스, 상위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 관계를 논리적으로 설계를 했느냐가 관건
  • ISP 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- 상황에 관련 있는 메서드만 제공
  • DIP 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 의존 역전 원칙 - 자신보다 변하기 쉬운 것에 의존X
  • UML(다이어그램 형식, United Modeling Language)

: 모델을 만드는 표준언어

  • 다이나믹 디스패치

:

  • 플로우 다이어그램

:

  • 컨벤션

:

  • UTC

:

  • Map 활용

:

  • MVC

:

미완